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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끝판왕 르노삼성 QM6 2021년형 총정리 그리고 시승을 꼭 해봐야 하는 이유.

블린데디 2020. 11. 30. 05:35

가성비 끝판왕 르노삼성 SUV LPG QM6 2021년형 바뀐 점, 가격비교 그리고 단점들.

 

2020좌                                       2021우

 

바뀐 점,

 

외관 디자인 

 

1. 해드램프. 

LED 프로젝션을 상용하여 더욱 얇아지고 세련된 외관이 특징이다. 

LED 퓨어비전을 사용하여 반대방향에서 오는 차량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92m나 멀리 비춰주고 더 넓은 반경을 비춰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이름과 전방 디자인 

사실 이 부분은 단정으로 부각되고 있지만 일단 개인 취향이기에 설명만 하자면 

2020 모델은 심플한 가로선 마감으로 깔끔한 디자인에 탈리스만 엠블럼 그릴 하단에 INITIALE 이라는 단어가 인상적이었던 반면, 2021 모델은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에 QM6라는 엠블럼이 인상적이다. 고객들의 얼굴에도 인상이... 

2020좌                                   2021우

3. 측면 디자인 

측면 디자인 역시 눈에 보이게 달라진 모습이다. 휠의 모습과 디자인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으며 전반적으로 무언가? 더 추가된 느낌이다. 2021형의 타이어는 금호타이어의 크루젠(더블스타)이며 19인치의 트레드 웨어 440에 55 시리즈로 안정적인 승차감을 위해 디자인된 느낌이다. 중국 타이어지만

 

2020좌                     2021우

4. 후면 

후면 디자인의 전반적으로 더욱 세련된 느낌이 인상적이다. 

2020좌                     2021우

이에 추가된 기능은 시퀀셜 타입 블링커(깜빡이)로 더욱 최신 모델의 느낌을 물씬 풍긴다. 

 

 

 

실내 디자인 특징

1. 여유로운 뒷좌석 무릎 공간 (289mm)

 

2. 뒷좌석 리클라이닝 (180도는 아닙니다.)

시트는 최대 32˚까지 등받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더욱 편안해집니다.

 

3. 모던 브라운 가죽 시트

 

추가 및 신규 적용된 기능

1. 동승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물체가 끼이면 자동으로 내려가는 장치)

 

2. 윈도우 버튼 라이팅

 

3. 아웃사이드 미러 메모리 및 후진 자동 각도 조절

 

4. S-Link 8.7인치 에어컨 오프(off) 기능

 

5. 2.0 GDe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6. 오토 클로징

 

 

2021 QM6 기능 및 편의 기능

1. 운전석 마사지 기능

 

2.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3. 프레임리스 룸미러 눈부심 방지 기능 포함

 

4. 듀얼 그립 핸들

 

 

 

2021 QM6 프리미에르 인테리어 특징

 

1. 키킹 플레이트

 

2. 그레이 우드 그레인

 

3.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4. 소프트 콘솔 그립 핸들

 

5.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

 

6. (2열 윈도우) 프라이버시 글라스

 

7. 퀼팅 나파 가죽 시트

 

 

 

2.0 GDe / 2.0 LPe

2021 QM6, 뉴 QM6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LPG 두 종류가 있습니다.

 

 

가격비교

1. 2.0 GDe (가솔린)

 

- SE : 2,474만 원

 

- LE : 2,631만 원

 

- RE : 2,872만 원

 

- RE Signature : 3,039만 원

 

- PREMIERE : 3,342만 원

2. 2.0 LPe (LPG)

 

- SE : 2,435만 원

 

- LE : 2,592만 원

 

- RE : 2,833만 원

 

- RE Signature : 3,000만 원

 

- PREMIERE : 3,245만 원

 

 

단점들

 

1. 승차감 

공통적인 운전자들의 리뷰 역시 포함된 리뷰는 승차감 불편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 생각을 하면 불만이 없다고 합니다. 

 

 

2. 추위에 약한 느낌이 강하다.

이 부분은 유튜브로 QM6를 검색하다 보인점이지만 간간히 보이는 단점으로 언급되어 적었습니다. 

추운 날 변속이 엔진 온도에 따라 작동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이점은 CVT 변속기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니 

SM6 만의 단점으로 보기는 조금 어려움으로 이부분은 반드시 이 겨울철에 시승을 해보면서 나와 맞는지 확인후에 구매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론

디자인적으로는 매우 훌륭지고 여럿 단점을 보안한 부분들이 많이 보이나. 

CVT변속이 날씨에 따라 오작동을 한다던지 승차감이 별로라던지 하는 부분은 꼭 시승을 통해서 확인후에 사는 것을 꼭 꼭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