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고무차륜 무인 이동 시스템1981년 2월, 일본 고베에서 최초의 자동화된 고무차륜 이동 시스템인 포트 라이너(Port Liner)가 개통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산노미야(Sannomiya) 철도역과 포트 아일랜드(Port Island)를 연결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여러 일본 도시들은 고무차륜 이동 시스템과 지하철을 도입하여 언덕 지형을 극복하거나 주요 지하철 노선으로의 연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삿포로 지하철 남북선(Namboku Line)은 눈이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고무차륜 지하철 차량을 지상 터널에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고무차륜은 전통적인 강철 바퀴 열차에 비해 가속이 빠르고 경사가 급한 구간도 더 잘 오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고무차륜 시스템은 단점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