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정확한 로이더 구별법 & 스테로이드 종류와 부작용

블린데디 2020. 10. 18. 21:41

객관적이고 정확한 스테로이드 사용자 구별법 & 스테로이드 종류

 
최근 로이더 문제로 시끄러운 요즘 기준이 매우 잘못된 스테로이드
사용자 구별법이 올라갔던데 보디빌딩을 사랑하고 내츄럴인보디빌더로써
 
저런글이 사실인양 퍼진다면 우리의노력이 고작 약이라고 폄하되기에 안타깝고 개인적으로도 유감이기에
 
 
 
우선 스테로이드 많이쓰는 약이 
 
클렌부테롤 
(주로 다이어트 기간에 많이 돌리는데 다이어트 시기에 근육이 줄어드는걸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올려서 다이어트에 도움을준다.)
 
스타노조롤(일명 윈스트롤)
 
아나바(옥산드롤론, 약빨은 좋은데 다른것들에 비해서 비쌈)
 
옥시메토론
 
디아나볼(=디볼,약 아다 이걸로 보통 많이땜 가성비 좋다고 한다)
 
데카(난드롤론, 몸에 잔류기간이 길어서 선수들은 쫌 꺼림 그런데 효과는 짱짱맨 구하기도 쉽다고 한다.)
 
놀바덱스(유방암 치료제, 여성호르몬 억제해서 남성성을더 강하게만든다)
 
클로미펜(이것역시 여성성억제)
 
스테로이드의 종류는 대략 이정도다.
 
 
 
로이더 구별법에 왜 스테로이드의 종류를 알 필요가 있냐면,
 
그리고 저것들을 단독혹은 일부 섞어서 몇주간 정해긴 기간동안 체중 에 따른 양을 계산해서 사용하고
사용을 하고난 뒤에는  몸의기능을 다시 올려내고 부작용을 막으면서 다시 성기능 회복을 위해 
황체호르몬을 맞고 증가분을 잃지 않으려고 성장호르몬(인슐린,IGF-1 기타 이외)을 맞는식으로 약을 돌리고 나면 싸이클이 완전히 끝난다. 
 

로이더는 스테로이드를 항상 맞을 수 없다. 

 
(그러고서 세월이 지나면 약도 몸에서 다 빠져나가게 되며 약물사용을 잡아내려면 약이 몸에서 다 빠져나가기전에 검사를해야한다 피,오줌,체모 같은걸로 말이다)
 
 
이야기가 조금 샛는데 
 
이글의 목적은 로이더구별법이지?
 
모든약에는 사이드이펙트 란게 존재하고 모든호르몬에는 표적기관 이란게 존재해
 
그리고 저위에 나열된 약들은 모두 조금씩 근육과 근력을 만들어내는 원리가 달라
 
그래서 부작용의 양상도 달라 그걸보면된다.
 

가장 간단한 로이더 구별법은 부작용을 보는 법이다.

 
 
크게 외적으로 내적으로 구분지을수 있는데 
 
흔히알려져있고 체감이 심한 내적인 변화로는 뼈와 관절약화, 심장비대와 빈맥 혈압변화, 간기능,신장기능저하,성기능장애,성격변화(스테로이드 사용시기에는 성격이 불 같이 더러워지고 끊으면 굉장히 우울해진다.)
 
하지만 우리목적은 외적인 변화로 캐치해 내는것이다.
 

1.유두비대

 

 

유두가 비대해지는 이유는 우리몸은 고환에서 남성호르몬이 나오는데 남성호르몬을 인위적으로 주입을 하니깐 우리몸은 항상 밸런스를 맞춰주려고 잉여남성호르몬을 여성호르몬으로 바꿔버리게 해서 남성 호르몬에서 변이된 여성호르몬이 작용을 하게되어 유두가 튀어나온다.
 
하지만 유두비대는 오해의 여지가 있어 몸에 체지방이 많아도 호르몬밸런스 불균형으로 생길수도 있다.
 
 
여기부터는 뺴도박도 못하는 외적변화다.
 
 
 
 
 
 
 
 

2. 고환축소

 

 
 
이것도 성호르몬 기능에 관련된건데 인위적으로 남성호르몬을 주입할수록 우리 고환이 기능을 점점 상실해가며 퇴하한다. 그래서 고환이 소형화가 진행되는 것이다.
 
확실히 크기차이가 심하게 나지 아니한가? 벗겨놓고봤을때 외관상 불알이 작은게 티가 확 나기도 한데 기능도 정말 안좋아진다. 
 
 

3. 배불뚝이

 

 

 
 
 
운동도 많이해서 복근도 뚜렷하고 다이어트해서 근육도 선명한데 배가 아주많이 나와있다.
 
이유를 설명하자면, 성호르몬을 통한 근육 증가는 주로 자신이 운동하는 수의근(의지대로 움직일수 있는근육)에 증가가 뚜렷한 반면
 
성장호르몬 계열은 이것저것 가리지않고 모두 키운다. (심지어 악성세포:암 까지)
 
그래서 근육이외에 내장까지 커져버려서 배가 툭 튀어나오는거야 보디빌더 사이에서 이정도까지되면
더이상 손쓸수 없이 약을 사용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일반적인 운동으로 커지기 어려운 항문거근(똥꼬근육)이 비대해진다.
 
 
 
 

4 얼굴형이 바뀐다 (턱선 광대가 두드러짐)

 

 

 

 

 
 
 
이 이외에 온몸의 여드름과 염증반응 쿠싱증후군 이라고 불리는 얼굴이 팅팅붓는 현상 튼살이 마구마구 생기는 부작용도 있다.